- 참가 유의사항
- 1. 공모전의 규정을 준하여야 합니다. 규정을 준수하지 않았을 시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.
- 2. 출품작은 접수기간 내 본인이 직접 창작한 콘텐츠이어야 합니다.
- 3. 수상 작품 수는 참가현황 및 심사 결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.
- 4. 접수기간 및 결과발표일은 당사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.
- 5. 각 팀(개인)별로 수상은 하나만 인정됩니다.(중복 수상 불가)
- 6. 수상자 발표 후 표절로 확인될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이 회수 될 수 있습니다.
- 7. 수상작은 식약처에서 운영하는 오프라인 홍보, 온라인 홍보(유튜브(마이나슈 TV), SNS(인스타그램, 페이스북, 블로그 등에 활용)에 활용 될 수 있습니다.
- 저작권에 관한 유의사항
- 1. 응모된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출품자에게 있으며, 입상자(저작자)는 주최 측이 동 건 저작물을 공모전의 취지,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필요한 한도 내에서 복제 및 전송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하며, 별도의 저작권료는 지급하지 않음을 확인합니다. (기타 저작권 관련 사항은 문화체육관광부 창작물 공모전 가이드라인 준용.)
- 2.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부담이며, 세금 공제 후 지급됩니다.
- 3. 출품작이 타 공모전 수상작, 초상권 및 타인의 명예훼손, 이미지 합성, 지적재산권 침해, 타인의 저작물 및 명의도용으로 확인될 경우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, 시상 이후에도 문제가 발견될 경우, 입상 취소 및 상금 회수가 됩니다. 또한 상기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법적 문제에 대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.
- 4. 심사 점수는 공개하지 않으며, 수상작이 적합하지 않을 경우 시상규모를 축소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.
[식품·의료제품·화장품] 허위·과대광고 근절 콘텐츠 공모전 공모기간: 2020년 10월 19일부터 11월 24일까지. 올바른 식품의약품 정보 제공, 새로운 K-online 한류의 시작입니다. 주관: 식품의약품안전처
공모전 안내 영상입니다.
- 주제
- 온라인 허위·과대광고에 현혹되지 않는 똑똑한 소비자
- 접수대상
- 전국민 누구나(개인 혹은 팀)
- 심사
- 1차 심사: 전문가 평가/2차 심사: 전문가 평가(70%) + 대국민 온라인 심사(30%)
- 발표
- 1차 발표: 20년 11월 30일 월요일/최종 결과: 20년 12월 9일 수요일
- 출품규격
- 20초 홍보영상(앞뒤로 5초 초과 허용). 1280*720 이상(HD 해상도), 100mb 이하(용량 준수), 수상 시 원본 파일 제출. 파일명 예시: [허위과대광고 근절 ucc] 이름(팀명)_영상제목
- 접수방법
- 개인 유튜브 업로드 후 홈페이지 접수. 개인 유튜브 업로드: 설정(공개, 퍼가기 허용) 및 하단 해시태그 필수. 예시: #식품의약품안전처 #식약처 #온라인허위과대광고근절홍보콘텐츠공모전
- 시상내역
- 최우수상(1명/팀): 식약처장상, 상금 200만원. 우수상(2명/팀): 식약처장상, 상금 100만원. 장려상(2명/팀): 식약처장상, 상금50만원. 제쇠공과금 수상자 본인 부담
- 출품규격
- 스토리가 완결된 사각형 이미지 8컷 이내. 한 컷당 1200*1200px, 200mb이하(용량 준수), 수상 시 원본파일(AI, PSD) 제출. 파일명 예시: [허위과대광고 근절 웹툰] 이름(팀명)_웹툰제목
- 접수방법
- 아래의 참가신청서 작성. 구글계정 로그인 시 접수 가능합니다. 8개의 이미지 순서대로 정리하여 zip파일로 압축하여 참가신청서에 업로드. 파일명 예시: [허위과대광고 근절 웹툰] 이름(팀명)_웹툰제목
- 시상내역
- 최우수상(1명/팀): 식약처장상, 상금 100만원. 우수상(2명/팀): 식약처장상, 상금 50만원. 장려상(2명/팀): 식약처장상, 상금30만원. 제쇠공과금 수상자 본인 부담